창업아이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창업을 할 때 가장 고민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아이템입니다. 창업을 하는 사람에게 어느 정도의 지식이나 기술을 요하는 아이템은 아닌지 또는 유행을 타는 아이템은 아닌지 등을 살펴 정해야 하는데요. 이 때 창업 아이템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에 대해서 최영기변호사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페나 음식점, 편의점 등은 이미 많은 매장이 있기 때문에 창업을 하더라도 매출이 저조하거나 또는 오랜 시간 매장을 운영하기가 어려운 편이 많습니다.
따라서 창업을 하는 사람들이 고안해 낸 것이 바로 브랜드간 콜라보레이션인데요. 인기있는 캐릭터를 매장에 들여와 새로운 이미지를 창안해 내는 것입니다.
특히 영화나 만화 등의 인기 캐릭터는 소장 가치가 높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끌기에 좋은데요. 실제로 성인들의 캐릭터 수집 시장은 매 년 20~30% 가까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는 위와 같은 움직임을 포착해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하는 것인데요. 현재 한 식품 회사는 7월에 개봉하는 애니메이션과 협업하여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위 식품 업체는 애미네이션 캐릭터로 디자인을 꾸몄으며 보다 다양한 제품에 캐릭터 디자인을 삽입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습니다.
한편 창업아이템으로 한 커피전문점도 메신저 캐릭터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하여 할인 행사,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품 구매 시 캐릭터 인형을 공급하는 행사도 펼치고 있습니다.
오늘은 창업아이템으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사례를 살펴보았는데요. 한 가지의 브랜드 아이템은 자칫 소비자들에게 지루함을 안길 수 있어 끊임없이 새로운 방향을 모색해야 합니다. 그 중 한 방법이 바로 기존에 있는 브랜드들간의 협업을 하는 것인데요.
이 때는 반드시 각 브랜드사가 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일방적인 이미지, 캐릭터 사용은 상표권 도용 문제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프랜차이즈소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자본 창업 준비 방법 알아보기 (0) | 2015.08.07 |
---|---|
상가임대차변호사 차임 연체 후 해지 (0) | 2015.07.31 |
프랜차이즈담합 적발 사례 (0) | 2015.07.17 |
동업계약 관계는 명확히 (0) | 2015.07.16 |
애견샵창업 준비하고 있다면 (0) | 2015.07.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