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소송

외식업창업 프리미엄 전략은

프랜차이즈법률상담 최영기변호사 2015. 4. 10. 14:50

외식업창업 프리미엄 전략은


요즘에는 거의 모든 분식집들에서도 1천원 김밥은 찾아보기 힘든데요. 기본 김밥이 최소 1,500원부터 시작해 어느 곳은 2,500 하거나 심하게는 3,000원부터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즉 김밥 하나라도 고급스럽게 접대하는 것인데요. 최근에는 대다수의 외식업이 위와 같은 고급화, 프리미엄 전략으로 창업을 여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외식업창업 프리미엄 전략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식업에 대해서 점차 많은 소비자들이 정직한 음식, 깨끗한 환경, 높은 서비스 품질을 요구하며 식당을 찾게 되는데요. 업체 입장에서도 이와 같은 소비자들의 성향에 맞추어 비록 가격이 높아지더라도 식당을 대내외적으로 고급화 전략을 시키고 있습니다.


즉 보다 좋은 곳에서 자라는 원재료나 또는 친환경 먹거리를 이용하는 경우, 직원들의 서비스 교육 비중 확장 등 외식업창업 프리미엄 전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바른 먹거리를 모토로 김밥 하나에도 최소 2,500원부터 시작해 재료가 많이 들어간 김밥은 거의 1만원에 육박하기도 하는데요.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바른 먹거리를 먹기 위해 기꺼이 값을 지불하고 만원 대의 김밥을 구매하여 먹는 것입니다.

 

 


즉 소비자들은 이제 무조건 저렴한 상품을 찾기 보다는 내 몸과 가족 건강에 비중을 높이거나 또는 삶의 품질을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프리미엄 외식업을 찾게 되는데요.


만약 외식업창업을 준비하는 경우에도 위와 같은 소비자의 성향을 파악하여 보다 좋은 재료를 구입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한편 외식업창업을 하게 되면 주변에 이미 자리잡은 식당이 많기 때문에 특별히 차별적인 전략이 필요한데요. 이 때 프리미엄 전략을 이유로 무조건 가격이 높을 경우 소비자들의 발길을 모으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프리미엄과 함께 웰빙 또는 바름을 모토로 내세워서 소비자들이 기꺼이 프리미엄 음식을 감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상으로 최영기변호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