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레스토랑 몰락 대처 방법은
패밀리 레스토랑 몰락 대처 방법은
안녕하세요. 최영기변호사입니다.
연인들의 기념일이나 또는 가족 구성원의 큰 잔치가 있을 경우 프랜차이즈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한 경험이 있으실텐데요. 언제부턴가 주변에서 유명했던 패밀리 레스토랑이 하나 둘 사라지는 것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실제로도 O업체나 V업체 등 매출의 하락 등으로 인해 하나 둘 폐점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오늘은 패밀리 레스토랑 몰락 대처 방법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점 창업을 하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개인의 창의적인 독립점으로 창업을 하기 보다는 이미 설립되어 인지도가 보장되어 있는 프랜차이즈 가맹점으로 창업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고급스러운 외식업계 이미지였던 패밀리 레스토랑이 크게 번창하면서 사업을 확장해 가다가 소비자들의 수요 변동에 따른 대처를 하지 못해 몰락의 위기를 겪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즉 이미 획일적이고 비슷한 음식점이 아닌 새로운 아이템, 분위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는 기존의 패밀리 레스토랑이 욕구를 충족시켜주지 못한 것인데요. 이 때 A업체는 발 빠른 대처로 계절 메뉴, 할인 행사 등 각종 이벤트를 통해 패밀리 레스토랑 몰락 대처 방법을 적절히 찾아내었지만 이 외의 대다수의 고급 외식업계는 새로운 방안을 딱히 내놓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O업체는 실제로 작년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약 30개가 넘는 매장이 문을 닫으면서 양적인 성장이 아닌 질적인 성장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는데요. 이 외에도 T업체는 뾰족한 대처 방법을 살리지 못해 현재는 약 10여개의 매장만 남아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O업체나 T업체보다도 먼저 나왔던 C업체, S업체 등 역시 대부분 사라지면서 패밀리 레스토랑 몰락 대처를 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음식업계가 몰락의 조짐이 보인다면 재빠른 대처가 필요할텐데요. 이는 음식업계는 특히 유행의 흐름을 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유행하는 아이템을 채택한 후 유행이 변화됨에 따라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메뉴를 고수하기 때문에 결국 몰락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따라서 즉각적인 신메뉴 개발 등을 통해 패밀리 레스토랑 대처 방법을 적절히 취하시길 바랍니다.